잡동사니 A to Z/Books

Everything You Need to Ace in One Big Fat Notebook- Science

테니스쉰동 2020. 9. 15. 11:48

Everything you need to ace 시리즈 중 오늘 리뷰할 과목은 Science 입니다.

개인적으로 과학책이 제일 맘에 들어요. 아무래도 이공계 전공자이다 보니 내용도 친숙하고 또 오랜만에 보니 반갑기도 하고 그러네요.

 

 

첫 페이지에 책의 구성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네요. 중요한 용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색깔별로 정리를 해두었네요.

 

 

목차를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중학교 교과 과정에 있는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물 분야의 전반적이 내용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화려한 필기 스킬을 보여주고 있는만큼 책장을 넘겨보기만 해도 공부를 하고싶은 욕구가 뿜뿜 올라오네요 ㅎㅎ 역시 최고 똑똑한 학생의 노트북 답습니다 ㅎㅎㅎ

 

이 책은 매일 잠자기 전 우리 아이들과 한 챕터씩 읽고 있어요. 4학년 큰 아이는 정말 재밌게 보고 있네요. 아빠는 물리와 지구과학, 엄마는 생물과 화학 담당입니다. 내용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개념 정리가 상당히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 과학을 하나의 큰 그림으로 보면서 전반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는것이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라 하겠습니다. 

 

 

귀여운 그림 덕에 과학이 더 재밌게 느껴집니다. 아이들도 참 좋아하더라고요.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친근한 그림으로 풀어내어 조금 더 접근하기 쉽게 만들었어요. 

 

 

중학교 수준의 과학을 예습 또는 복습 하고싶으신 영어권 학생이나, 과학 용어를 영어로 공부하고 싶으신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초등 고학년 자녀를 두신 학부모시라면 매일매일 함께 읽어 나가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